어느 날 갑자기 당신의 인생에 ‘빨간 신호등’이 켜지고
‘급브레이크’가 걸릴 땐 ‘감정’·‘생각’·‘관계’·‘건강’·‘사업’·‘부’의
6가지 기본으로 돌아가 진정한 자기개혁을 시작하라!
순조롭고 순탄하기만 하던 인생행로에 어느 날 갑자기 ‘빨간 신호등’이 켜지고 ‘급브레이크’가 걸린다면? 이런 상황에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그리고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코로나19로 2020년 한 해 동안 내내 대한민국, 아니 전 세계 거의 모든 나라 대다수 사람의 인생에 ‘빨간 신호등’이 켜지고 ‘급브레이크’가 걸려 있었다. 그리고 사람들은 끝이 없을 것만 같은 그 암담한 터널 속에서 힘들어하며 절망 속에서 허우적거렸다. 그러나 2020년이 역사 속으로 완전히 저물고 새로운 한 해인 2021년이 시작되는 시점에 사람들은 이제 그 ‘터널’의 끝을 찾으려, 다시 희망의 빛을 발견하려 분투하고 있다.
이 시점에 절망 속에서 간절히 희망을 찾는 사람들에게 하나의 좋은 롤모델이 될 만한 저자와 훌륭한 지침서가 될 만한 책이 사람과나무사이에서 출간되었다. 저자 황정위와 그가 쓴 책 『하버드 6가지 성공습관』이 그것.
『하버드 6가지 성공습관』은 스탠퍼드대와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 글로벌기업 인텔에서 7년간 승승장구하며 탁월한 성과를 냈으며, 오바마 행정부의 백악관에서 국제개발처장 특보로 일한 뒤 중국에서 스타트업을 창업하여 2년 만에 기업가치 1억 달러 기업으로 성장시킨 초일류 인재 황정위가 쓴 책이다. 이 책은 저자 황정위가 어떻게 자신의 인생에 켜진 ‘빨간 신호등’을 ‘초록 신호등’으로 바꾸고 ‘브레이크’를 ‘액셀러레이터’로 바꾸었는지 그 역동적인 과정을 흥미롭게 전달한다.
인생의 ‘급브레이크’에 맞닥뜨린 저자는 화려한 스펙과 성공 기억을 머릿속에서 모두 지우고 기본으로 돌아가 ‘감정’·‘생각’·‘관계’·‘건강’·‘사업’·‘부’라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6가지 분야를 정하고 5년간 전 세계를 누비며 아널드 슈워제네거, 폴 에크먼, 대니얼 골먼, 로버트 치알디니, 조 내버로, 빔 호프 등의 세계 최고 구루들에게 직접 배우고 익히며 진정한 자기개혁을 실천해 나간다!
『하버드 6가지 성공습관』에는 흥미롭고 감동적인 5년간 생생한 여정과 특별한 경험·노하우가 담겨 있다.
저자 소개 - 황정위
1977년 상하이에서 태어나 열 살에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스탠퍼드대학교에서 경제학 학사, 공업공학 학사, 컴퓨터과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인텔에서 7년간 근무하며 인텔과 중국 정부 간의 프로젝트 합작을 주도했다. 2009년 오바마 정부 시절 백악관에 들어가 미국 국무원국제개발처USAID 처장 특보로 일했다. 백악관 펠로 근무를 마친 뒤 중국으로 돌아와 ‘위워宇沃캐피털’ ‘BCC’ 등 여러 기업을 창업, 다국적 창업의 길을 열며 자본과 상업, 과학기술, 문화의 글로벌적인 융합을 추진했다. 지은 책에 『미국으로 향한 여정』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