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에서 만난 동양철학

리소정 / 힘찬북스
택배배송3영업일 이내
회원가 18,000 -> 0원 배송비 4,500원
적립 북코캐시 0% 적립 (0원)
북코스모스 회원특전 / 무료증정도서 신청가능! 영화 반값할인, 기프티콘 10%이상 할인
총 결제금액 1
4,500


책미리보기
powered by 알라딘




리더와 팔로워의 차이는 무엇일까?

몸과 마음을 닦고 바로 세우는 첫걸음은 ‘효’에서 출발하며 여기에 투철한 ‘윤리’ 의식이 더해질 때 비로소 개인과 사회, 나아가 국가를 아우를 수 있는 온전한 지도자의 ‘품성’이 완성된다. 품성이란 그 시대가 요구하는 지도자의 정신적 자질, 즉 바탕을 의미한다.
하지만, 품성과 자질만으로는 지도자가 될 수 없다. 진정한 의미의 지도자가 되기 위해서는 품성과 자질뿐만 아니라 성실한 마음으로 혼신을 기울여 자기 발전을 이룩하고, 이를 통해 현실 세계 속에서 실질적인 능력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
그렇다면, 그들은 어떻게 자신을 담금질하였을까? 고래로 시대를 이끈 지도자들은 하나같이 학문과 독서에 매진하였으며, 뼈를 깎는 수련과 자기반성을 통해 깨달음을 얻고 삶과 시대의 흐름을 읽어나갔다.

논어·맹자·대학·중용·시경·서경·역경·사기·채근담… 동양철학의 정수를 읽는다!

“카페에서 만난” 시리즈에 걸맞게 다소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동양 고전의 요목들을 모아 예화를 통해 가볍고 편안히 읽을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써 한자 문화가 낯선 젊은 세대들까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자 소개 - 리소정

저술가. 문사철의 고전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자기 계발을 꾀하는 이야기 그룹 ‘금요일의 인문학’을 이끌고 있다. 엮은 책으로 《카페에서 만난 동양철학》 《카페에서 만난 서양사상》 《카페에서 만난 동양고사》 《카페에서 만난 서양고사》 《카페에서 만난 명심보감》 《카페에서 만난 지혜의 말》 등이 있다.

마이 카트
담겨있는 상품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