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비뇨의학과 의사입니다

차우헌 / 태인문화사
택배배송5영업일 이내
회원가 17,000 -> 0원 배송비 4,000원
적립 북코캐시 0% 적립 (0원)
북코스모스 회원특전 / 무료증정도서 신청가능! 영화 반값할인, 기프티콘 10%이상 할인
총 결제금액 1
4,000


“병원에 가기 전에 꼭 읽는 책!
병원에 가지 않아도, 진료를 받지 않아도
이 책을 보면 비뇨기 질환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이 해소된다.”

비뇨기의 모든 질환을 일반인들이 알기 쉽도록 풀어낸 비뇨의학 대중서!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종양학을 공부하고 현재 김천의료원 비뇨의학과 과장으로 근무 중인차우헌 박사가 몇 년간 환자와 보호자에게 가장 많이 받은 질문 106가지를 선별해 알기 쉽고 간결하게 답한다. 남성의 전립선비대증, 전립선염, 전립선암과 여성의 배뇨 장애와 요실금 등 많은 이들이 흔히 겪을 수 있는 내용부터 남성의 성기능과 성행위와 관련된 문제 그리고 요로결석의 진단과 치료, 소아의 음낭과 고환의 문제 등 환자와 보호자가 궁금해 하는 문제에 대해서도 친절히 안내한다. 이 책은 비뇨의학과 외래에 직접 찾아오는 환자분들, 인터넷 등에서 맞는 의학 정보에 갈급하는 네티즌들뿐만 아니라, 비뇨의학과 전문의를 비롯하여 일반 의사들에게도 환자분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해 답변이 난감할 때 찾아보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참고자료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인터넷상에서 모여진 일반인들의 비뇨의학과 관련한 질문들,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모아진 질문들을 수년간에 걸쳐 정리하고 자료를 모아, 환자와 보호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 위주로 추리고 문답식으로 구성하여 접근성을 높였다. 336쪽의 콤팩트한 분량이지만 비뇨의학과 관련한 궁금증을 총망라하여 그 궁금증에 대한 답변을 비뇨의학계의 최신 경향과 엄선된 정보에 근거하여 차분하고 정확하게 설명을 이어간다. 비뇨의학과 질환 환자와 보호자를 향한 저자 차우헌 박사의 변함없는 따뜻한 시선과 진솔한 문체도 읽는 들에게 큰 위로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 소개 - 차우헌

현재 경상북도 김천의료원 비뇨기과에서 과장으로 근무 중이며 대한비뇨기초음파 학회에서 상임이사 역할을 하고 있다. 8년간 경북의 중소도시 김천에서 비뇨의학과 의사로서 다양한 환자분들을 만났다. 김천의료원에서 만났던 환자들은 과거 분당서울대병원의 전임의로 만났던 환자들과는 질환의 차이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특히 노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인 만큼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와 요로결석 치료의 중요성을 더욱 느끼게 되었다. 2020년 올해 대한비뇨기초음파 간행본 〈전립선 초음파 전립선 조직검사〉의 집필진으로 참여했고 작년에 전국으로 배포되었던 〈비뇨기초음파 인증의〉 홍보포스터를 제작하였다. 저자는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학사, 동국대학교에서 〈전립선비대증〉으로 석사 학위, 〈방광암〉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종양학을 공부하였다. 2008년에는 전립선학회 최우수 논문상과 2009-10년 대한비뇨기과학회 국내부분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였다. 2015년에 서울대병원 의료경영 고위자과정(AHP)을 수료, 2018년에는 대한의사협회의 보건의료정책 고위자과정을 수료하면서 우수상을 수상, 2016-18년까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MBA)를 취득하였다. 현재는 경북일보에 〈건강한 비뇨기 365일〉를 정기 연재중이고, 여러 학회에서 강의를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배움의 폭을 넓히고 있다.

마이 카트
담겨있는 상품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