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 당신의 노후를 미리 준비하라

안신영(미소영) / 넥스웍
택배배송5영업일 이내
회원가 16,800 -> 0원 배송비 4,500원
적립 북코캐시 0% 적립 (0원)
북코스모스 회원특전 / 무료증정도서 신청가능! 영화 반값할인, 기프티콘 10%이상 할인
총 결제금액 1
4,500
품절


책미리보기
powered by 알라딘




? 자산을 증식시키는 방법과 최적의 노후 준비 시스템

사람들은 종종 미래에 펼쳐질 자신의 모습을 그려 본다. 잠깐 미래를 상상하며 꿈꿨던 행복은 곧 현실로 돌아와 열심히 살겠노라고 다짐을 한다. 하지만 열심히 산다고 해서 내가 꿈꾸는 노후를 맞이하는 것은 아니다. 만약 건강한 노후를 맞이하고 싶다면 오늘부터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하고, 부자가 되고 싶다면 오늘부터 부자가 되기 위한 자본소득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따라서 무슨 일이든지 성공하기 위해서는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대로 실천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그렇게 해야 내가 원하는 방향대로 인생을 살 수 있다.
노후도 마찬가지이다. 스스로 노후의 삶을 그려 보고 그런 삶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확인해서 목표를 정한다. 그리고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하며, 매일 계획을 체크하면서 내가 원하는 삶의 방향대로 살고 있는지 피드백해야 한다. 문제는 어떻게 노후를 준비하고 무엇을 해야 하며, 어떤 것을 알아야 할지 많은 사람들이 모른다는 것이다.
이 책은 그런 사람들을 위해 최적의 노후 준비 시스템에 대해서 상세하게 안내한다.

? 노후를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

이 책의 저자는 우리에게 노후에 한 번 더 인생을 의미 있게 살 기회가 생겼다고 한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돈 걱정이 없어야’ 노후가 더욱 여유로워질 수 있다는 점이다. 아울러 ‘노후를 즐길 수 있는 환경’에는 세 가지가 꼭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첫째, 경제적으로 여유를 갖게 할 ‘돈’,
둘째, 즐기면서 계속할 수 있는 ‘일’,
셋째, 활기차게 활동할 수 있는 ‘건강’

저자는 이 세 가지를 위한 습관을 ‘부자 습관’, ‘노후 습관’이라고 말한다. 나이에 따라 우선순위가 바뀔 뿐 변하지 않는 필수요소라는 것이다.

저자 소개 - 안신영(미소영)

저자는 근로자의 삶, 투자자의 삶, 강사의 삶을 살고 나서 뒤늦게 ‘나 자신을 찾는 시간’을 갖고 보니, 은퇴를 위해 돈 모으는 것에 집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히려 은퇴 후에도 계속하고 싶은 일을 하고 투자도 이어가며 ‘노후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함을 깨닫게 된다고 한다. 노후를 즐길 수 있는 환경 만들기의 첫 번째 실천은 바로 습관! 습관의 중요함을 전하고, 새롭게 주어진 제3의 인생, 노후를 위한 좌우명으로, ‘건강하자! 즐기자! 몰입하자!’ 이 세 문장만 외쳐도 힘이 난다고 강조한다.

마이 카트
담겨있는 상품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