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소 건강법

임성은 / 모아북스
택배배송3영업일 이내
회원가 15,000 -> 0원 배송비 4,500원
적립 북코캐시 0% 적립 (0원)
북코스모스 회원특전 / 무료증정도서 신청가능! 영화 반값할인, 기프티콘 10%이상 할인
총 결제금액 1
4,500


책미리보기
powered by 알라딘




효소 섭취 후 41명의
체험을 통해 밝혀진, 효소 건강법에 주목하라

얼마 전 전 세계 30여 개국 사람들의 건강과 삶에 대한 의식 및 태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선진국 대열에 진입한 나라들의 정상회의인 G20 국을 대상으로 한 ‘헬스 앤 웰빙 지수(Philips Health & Well-being Index)’ 조사였는데, 그 결과 한국인의 저축, 은퇴 후 경제력, 생활비용, 직업 등에 대한 스트레스 정도는 최고 수준(94%)으로 G20 국가 뿐 아니라 조사 대상국 전체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수치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미래에 고혈압과 당뇨 질병을 가질 수 있다는 불안감도 상당히 높았으며, 약 절반 이상이 자신을 과체중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요즘 건강하시지요?”라고 누군가 물을 때, “아, 물론이지요!”라고 자신 있게 대답하기가 쉽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미디어도 대 격변을 겪는 중입니다. 현재 우리의 언론매체들은 건강 정보를 두고 전쟁 중입니다. 독자들이 건강과 관련된 새로운 정보를 원하니, 신문 잡지, 방송 모두가 앞 다투어 건강 관련 정보들에 보다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병에는 이것이 좋다, 저 병에는 저것이 좋다 하는 수많은 건강법이 범람하는 상황에서도 우리는 한 가지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과연 내가 생각하는 건강이란 진정 무엇을 의미하는지, 나에게 걸맞은 건강법을 구별해낼 수 있는 안목을 갖추었는지를 살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 책은 풍요 속의 빈곤처럼 식생활의 커다란 난제에 부딪친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건강과 장수의 비결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 있음을 알리고, 불균형한 식습관을 보조할 수 있는 효소 대체식의 필요성을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인 효소는 우리 몸 안에서 벌어지는 거의 모든 대사 활동에 관여하는 단백질의 일종입니다. 자신은 변화하지 않지만 다른 물질의 화학반응 속도를 빠르게 하는 촉매 구실을 하는 단백질 촉매이지요.
이 효소는 ‘신이 내린 생명의 열쇠’라고 불리는데, 여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 몸이 세포를 증식하고 골격을 늘리고 성장해가는 데 중요한 촉매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소화와 흡수, 세포를 교체하는 신진대사, 체내 독소 제거 등 무수히 많은 활동에 관여하기 때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효소가 계속해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평생 일정하게 정해진 양만 분비된다는 사실입니다. 즉 건강을 지키려면 이 효소를 통장계좌의 돈을 아껴 쓰는 것처럼 아껴 써야 함에도, 이 사실을 알지 못하는 분들은 하루하루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귀한 효소를 낭비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이처럼 효소를 낭비하는 생활에 경종을 울리고 부족한 효소를 보충해 건강을 찾아가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읽으며 스스로 평상시 먹는 음식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보고, 우리가 질병에 대해 얼마나 잘못된 오해를 했는지를 되새기기를 바랍니다. 나아가 이 책을 통해 현대인에게 효소는 생명의 필수 조건이며, 효소의 에너지가 우리의 건강 지도를 바꾸는 중요한 계기라는 점 또한 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자 소개 - 임성은

한양대학에서 국어국문학, 덕성여대에서 산업미술학과를 졸업한 저자는 해독, 비만,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영양치유에 대한 다양한 강의와 카운슬러로 활동하고 있으며, 건강에 대한 깊은 관심을 토대로 건강 칼럼집, 『효소, 내 몸을 살린다』,『자연치유, 내 몸을 살린다』,『천연화장품, 내 몸을 살린다』,『다이어트, 내 몸을 살린다』등의 베스트 도서를 저술했다. 현재는 농업생명과학대학, 기업체, 지방자치단체, 대학 등에서 강의 중이다.

마이 카트
담겨있는 상품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