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인생의 질문에 답하다

챗GPT 외 / 현대지성
택배배송5영업일 이내
회원가 12,000 -> 0원 배송비 4,500원
적립 북코캐시 0% 적립 (0원)
북코스모스 회원특전 / 무료증정도서 신청가능! 영화 반값할인, 기프티콘 10%이상 할인
총 결제금액 1
4,500
품절


책미리보기
powered by 알라딘




국내 최초, OpenAI 개발사 출신 저자와 시인이
인생의 194가지 난제를 챗GPT에게 묻고 답하다
인공지능은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도둑이다. 인류가 남긴 위대한 저작을 모두 읽었다. 노벨 문학상 수상작을 모두 읽었으며 또한 모든 종교 문헌 및 각기 다른 역사적 해석까지도 모두 읽었다. 또한, 인류의 가장 위대한 노래와 시詩도 모두 알고 있다.

우리는 지금 어떤 변곡점을 향해 다가가고 있다. 우리는 더 이상 기술을 외면할 수 없으며 미래를 의식적으로 선택해야만 하는 지점이다. 그렇지 않으면 사무실과 이사회 회의장, 연구소에 있는 소수가 우리를 대신해 뭔가를 선택할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챗GPT에게서 가장 큰 유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출시 초기의 신기함과 호기심을 어느 정도 채워 주고 나서, 글쓰기나 내용 요약이나 검색 등 몇 가지 실용적인 목적 외에 어떤 부분이 인간 삶의 가치를 높이게 될까?

우리는 왜 여기에 존재할까?
사랑한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
어떻게 하면 고통을 극복할 수 있을까?
행복은 과연 가능할까?

수천 년 동안 우리는 이런 보편적인 질문을 탐구하면서 성경, 〈도덕경〉에서부터 루미와 사포의 시는 물론, 현대 신비주의자들의 지혜에도 눈길을 돌렸다. 이 모든 저작에 담긴 지혜를 오늘날 가장 발달한 인공지능 챗GPT가 통합적으로 이해해 우리가 이해하기 쉬운 말로 들려준다면 어떻게 될까?

이 책은 이 거대한 궁금증에 대한 최선의 답변이다. 시인 이안 토머스와 IT 전문가 재스민 왕은 인류의 가장 빛나는 지혜를 몽땅 습득한 챗GPT에게 인생의 가장 중요한 질문 194개를 던졌다. 이 책에 담긴 대화는 그렇게 해서 나온 결과물이다.

특히 챗GPT의 개발사 OpenAI에서 연구원으로 일하면서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자연어 처리 및 알고리즘 개발에 참여했던 저자(재스민 왕)는 답변의 깊이와 정확도를 책임지고, 시인 이안 토머스는 질문에 깊이와 새로운 관점을 더하는 일을 담당하여 현재 수준에서 가장 완벽한 콜라보를 보였다.

적절한 질문을 던지기만 하면, 때로는 깊이를 헤아리기 힘든 수준 높은 답변을 내놓는 챗GPT를 보면서 독자들은 인생의 현자를 찾아가는 숨은 길을 발견한 기쁨을 누릴 것이다.

저자 소개
- 챗GPT

샘 알트먼과 일론 머스크가 15년 12월에 설립한 OpenAI에서 내놓은 자연어 처리 AI 언어 모델. 2019년 MS에서 10억 달러를 투자받아 획기적으로 성능을 끌어올렸으며 본격 출시 2달 반 만에 1억 5천 만 명의 이용자를 모으며 전 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했다.
이 인공지능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낯익고도 낯선 두 가지 모습을 동시에 드러낸다. 상대방의 질문과 요청 수준에 따라 시적이거나 때론 심오한 답변을 내놓는다. 이는 챗GPT가 몇몇 천재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나 해법이 아니라, 인류가 켜켜이 쌓아 올린 위대한 철학적·정신적 저작물을 하나로 융합해 대답으로 녹여내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인류가 내놓은 모든 기록물과 도서, 위대한 작품과 저작 등 어마어마한 지식에 접속해 그 안에서 가장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답을 찾아내 보여준다. 인간 저자와의 협업을 통해 챗GPT가 인생의 깊은 고민을 풀어내는 과정을 보면, 인생의 귀인이자 현자에게 응축된 지혜를 전수받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 이안 토머스

스티븐 스필버그와 아리아나 허핑턴, 엠마 왓슨이 즐겨 인용하며 영국 왕실에서도 자주 읽히는 시로 유명한 시인이다. 문학 장르에 머무르지 않고 자신의 시적 재능을 음악, 사진, 시각 예술을 포함한 멀티미디어와의 결합 등으로 확장하면서, 실험적이고 개척자적인 크리에이터로 살고 있다.

- 재스민 왕

맥길대학교에서 컴퓨터과학과 철학을 공부했고, 챗GPT의 개발사인 오픈에이아이(OpenAI)에서 연구원으로 일하며 기계 학습 및 자연어 처리를 위한 새로운 알고리즘과 접근 방식을 개발하는 데 주력했다. 그 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 연구소, 인공지능 파트너십(Partnership on AI), 인류미래연구소(Future of Humanity Institute), 몬트리올알고리즘연구소 등 AI 관련 세계적인 조직에서 연구 활동을 해왔다.

마이 카트
담겨있는 상품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