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첫걸음

고정민 외 / 북코리아
택배배송3영업일 이내
회원가 19,000 -> 0원 배송비 4,500원
적립 북코캐시 0% 적립 (0원)
북코스모스 회원특전 / 무료증정도서 신청가능! 영화 반값할인, 기프티콘 10%이상 할인
총 결제금액 1
4,500
품절


책미리보기
powered by 알라딘




대중의 문화예술 일상화로 인한 우리 삶의 변화
문화예술을 더 잘 이해하고 소비하며 투자하기 위한 지침서

우리나라는 자원이 부족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그 어떤 나라보다빠르게 성장해 1인당 국민소득 3만 달러를 넘기며 선진국 대열에 합류했다. 선진국의 위상을 가지게 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풍요롭게 소비하며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선진국 대열 진입과 함께 일반인들의 문화예술 소비와 감상, 투자 등이 활발해지는 등 대중이 문화를 향유하고 즐길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었다. 지자체마다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이 건립되고,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나 미술품 등에 대한 투자가 활발해지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한국의 K-팝 같은 한류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일반인들도 문화예술에 호기심을 가지고 이해하며 선진국국민답게 교양으로 문화예술교육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문화예술을 소비하고 투자하는 등 이른바 문화예술의 일상화가 구현되고 있다.

따라서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손쉽게 문화예술을 이해하고 소비하며 투자할 수 있도록, 일반 독자들을 위해 문화예술을 설명하는 도서가 절실한 때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요구에 발맞춰 문화예술경영을 전공하고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집필진들이 의기투합해 일반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문화예술 지침서를 펴내게 되었다.

이책은 문화예술 분야에 첫걸음을 내딛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지식을 전달하는 데 집필의 목적을 두었다. 기존에 출간된 많은 책들은 문화예술의 창작이나 공급에 초점을 맞추거나, 문화예술 작품의 설명, 특정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적 이론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을 뿐, 문화예술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입문서는 거의 없었다. 이 때문에 문화예술 분야를 어렵게 생각해 관련 분야에 무관심한 사람들도 많았다.

이제 우리는 ‘문화예술’로 가는 길목에 높게 서 있던 장벽을 허물고, 누구나 쉽게 드나들 수 있도록 넓은 길을 내려고 한다. 문화예술 분야에 첫걸음을 내딛는 사람이라면 이 책이 최적의 입문서가 될 것임을 자부한다. 문화예술 각 분야에서 연구하고 활동하고 있는 집필진들이 많은 토론과 회의를 통해 문화예술 분야를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지식만을 담아 전달하려고 노력했으므로, 문화예술 교육서로도, 문화예술 교양서로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저자 소개 - 고정민, 김민정, 김우리, 김재현, 김종헌, 김형진, 이윤정

고정민 - 문화예술단체기관인
전 한국문화경제학회 회장
전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현 홍익대학교 문화예술경영대학원 교수
현 미래산업전략연구소 소장

김민정 - 문화예술단체기관인
홍익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 박사 수료

김우리 - 문화예술단체기관인
홍익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 박사 수료
현 충남대학교, 우송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출강

김재현 - 경제학자
경북대학교 경제학 박사 수료
전 파이터치연구원 연구실장
전 한국조달연구원 부연구위원
현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겸임교수
현 공공재정전략연구소 연구소장

김종헌 - 문화예술단체기관인
홍익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 박사 수료
전 Frieze Seoul 2022 general manager
전 Art Busan 2016 fair director
현 성남아트센터 강사

김형진 - 기자/PD
전 TV조선 보도본부
전 문화방송 보도국
현 VOA 서울주재 기자

이윤정 -문화예술단체기관인
홍익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 박사 수료
전 서울청년센터 강서오랑 센터장
전 여의도연구원 객원연구원
전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경영지원팀장

마이 카트
담겨있는 상품이
없습니다.
TOP